Work Less, Get More Done: Analytics For Maximizing Productivity에서 글쓴이는 더 긴시간을 할애해서 일하는 것 자체가 경쟁력을 만들어내지는 못한다고 말하고 있다. 경쟁업체가 X시간만큼 일한다고, 당신이 X+1시간만큼 일하는 것을 대항전략으로 내세우면, 경쟁사(혹은 또다른 경쟁사)는 X+2 시간만큼 일하면 순식간에 생산성이 역전되기 때문이다.
이런 방식은 전략적으로 상호간의 시간을 빼는 시합이 되기 쉽기때문에, 효과적인 답이 되기는 어렵다. 더우기, 상대하는 회사가 이미 기틀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면, 상대방은 막대한 인력과 투입가능한 재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오랜 시간 일하는 것은 대안이 되기 어렵다.
고전적인 회사라는 개념에서, 관리자와 개별 근로자는 일하는 행태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기때문에, 이들이 측정하는 생산성은 얼마나 오랜동안 일하고 있느냐로 구분되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실제 생산성을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바로 측정의 방식이 정확해야만 실제적인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필자는 여기서 가져온 것이, 가상-임금(Pseudo-Wage)이라는 개념이었다.
예를 들어보자. CD를 우편으로 부치는 것은 얼마나 가치있는 일일까? 많은 소프트웨하우스가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CD로 배송한다. CD를 만들어내는 작업은, CD자체의 가치와, 추가적인 가치를 총합해내면 된다.
매 4장당 30$가 들어가며, 한장당 5$의 기본가치가 있다고 가정해보면, 한장당 가치는 대략 12.5달러가 된다. 한시간에 4장정도를 얻을 수 있다면 시간장 50~60달러의 가치를 만들어낸다.
말하자면, 이때 드는 시간을 좀더 가치있는 일에 전용한다면,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기법 1: 아웃소싱
가치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일이라면 외부에 위탁하는 것을 고려하라. 물론 비용에 대해서는 항상 생각해야한다.
기법 2: 자동화
제품을 만들어내는 공정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그러므로 해당하는 공정이 최대한의 효율성이 나도록 끊임없이 혁신한다.
기법 3: 비효율적인 시간을 제거하라.

이런 방식은 전략적으로 상호간의 시간을 빼는 시합이 되기 쉽기때문에, 효과적인 답이 되기는 어렵다. 더우기, 상대하는 회사가 이미 기틀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면, 상대방은 막대한 인력과 투입가능한 재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오랜 시간 일하는 것은 대안이 되기 어렵다.
고전적인 회사라는 개념에서, 관리자와 개별 근로자는 일하는 행태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기때문에, 이들이 측정하는 생산성은 얼마나 오랜동안 일하고 있느냐로 구분되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실제 생산성을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바로 측정의 방식이 정확해야만 실제적인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필자는 여기서 가져온 것이, 가상-임금(Pseudo-Wage)이라는 개념이었다.
예를 들어보자. CD를 우편으로 부치는 것은 얼마나 가치있는 일일까? 많은 소프트웨하우스가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CD로 배송한다. CD를 만들어내는 작업은, CD자체의 가치와, 추가적인 가치를 총합해내면 된다.
매 4장당 30$가 들어가며, 한장당 5$의 기본가치가 있다고 가정해보면, 한장당 가치는 대략 12.5달러가 된다. 한시간에 4장정도를 얻을 수 있다면 시간장 50~60달러의 가치를 만들어낸다.
말하자면, 이때 드는 시간을 좀더 가치있는 일에 전용한다면,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기법 1: 아웃소싱
가치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일이라면 외부에 위탁하는 것을 고려하라. 물론 비용에 대해서는 항상 생각해야한다.
기법 2: 자동화
제품을 만들어내는 공정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그러므로 해당하는 공정이 최대한의 효율성이 나도록 끊임없이 혁신한다.
기법 3: 비효율적인 시간을 제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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