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Technica 에서의 기사입니다.
북미지역에서 음반산업 매출을 게임이 앞지를 것으로 보이는 데, 올해에는 전세계적으로까지 이러한 경향이 퍼진다고 하는군요.
Price waterhouse Coopers(PwC) 에서 조사를 했는데, 음반 산업은 지속적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반면에 게임쪽은 높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답니다. 2007년에서 2011년까지 매년 약 9%가량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올해 395억달러에서 2011년 489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지역은 역시 아시아로 2011년에는 188억달러 규모까지 연간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군요.
PwC의 이번 분석에서 미국은 104억 달러규모에서 125억달러 규모까지 연간 6% 가량의 조금 낮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 NDSL이나 PSP같은 핸드헬드 게임기와 PS/3 , Wii, X360등 콘솔게임기의 규모역시 2006년 65억달러에서 2011년 79억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해서 게임내 광고매출은 2006년 8천만 달러규모에서(추정치) 2011년에는 9억 5천만 달러 규모 시장으로 폭발적인 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상당히 보수적으로 잡은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게임내 광고시장의 잠재력은 사앙을 초월할 듯 합니다.
그것을 예상하고 업체들을 흡수하고 있는 구글에는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밖에..

북미지역에서 음반산업 매출을 게임이 앞지를 것으로 보이는 데, 올해에는 전세계적으로까지 이러한 경향이 퍼진다고 하는군요.
Price waterhouse Coopers(PwC) 에서 조사를 했는데, 음반 산업은 지속적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반면에 게임쪽은 높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답니다. 2007년에서 2011년까지 매년 약 9%가량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올해 395억달러에서 2011년 489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지역은 역시 아시아로 2011년에는 188억달러 규모까지 연간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군요.
PwC의 이번 분석에서 미국은 104억 달러규모에서 125억달러 규모까지 연간 6% 가량의 조금 낮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 NDSL이나 PSP같은 핸드헬드 게임기와 PS/3 , Wii, X360등 콘솔게임기의 규모역시 2006년 65억달러에서 2011년 79억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해서 게임내 광고매출은 2006년 8천만 달러규모에서(추정치) 2011년에는 9억 5천만 달러 규모 시장으로 폭발적인 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상당히 보수적으로 잡은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게임내 광고시장의 잠재력은 사앙을 초월할 듯 합니다.
그것을 예상하고 업체들을 흡수하고 있는 구글에는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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